HOME Login JOIN Contact US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Sitemap Language
Japanese English
메인본문
복제명화
(주)한아물산주식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HOMEProducts > 복제명화
복제명화 HARARTs 복제명화 복제명화 Gallery
[Claude Monet]
The walk lady with a parasol


[인상주의]



The walk lady with a parasol  
Claude Monet
1886
oil on canvas

이 작품은 모네의 첫번째 부인인 카미유와의 사별 후, 두번째 부인이 될 쉬잔 에쉐데를 모델로 그려진 그림이다. 연작은 아니지만, 모네는 카미유를 모델로 같은 구도로 좌우만 방향이 바뀐 매우 비슷한 그림을 1886년에 그렸었다. 쉬잔의 얼굴은 모네의 그 전 작품에서의 카미유와 마찬가지로 모네를 바라보는 것이 아닌 먼 곳을 응시하는 시선처리로 표현되어 있고,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올려다 본 구도는 그녀의 모습을 하늘의 배경 앞에 세우게 했는데, 그 옷의 흰색은 하늘의 구름의 색과 같고 스카프의 파란색은 하늘의 파란색과 같다. 이렇게 배경과 모티브를 같은 색으로 그리는 것은 매우 난해함에도 불구하고 모네는 풀밭과 여인의 그림자마저도 형형색색으로 묘사하여 여인의 존재를 부각시켰다. 그의 놀라운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모네가 야외에서 그린 마지막 대형 전신상이다.

 



 

CLAUDE MONET(1840-1926)


프랑스의 인상주의 화가.
자연을 감싼 대기의 분위기와 주관적인 느낌, 빛을 받고 수시로 변하는풍경의 순간을 표현하고자 했던 인상파의 개척자이며 지도자. 그의 소년시절 만난 외젠 부댕에게 많은 야외에서 자연을 직접 관찰하여 표현하는 외광파의 기술을 배웠고, 이 만남과 배움은 후에 모네 화가로 성장하는데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파리에서 피사로, 시슬레, 르누아르, 바지유 등과 사귀며 공부하였다. 초기에는 쿠르베와 마네의 영향으로 인물화를 그렸으나 점차 밝은 야외에서 풍경화를 그렸다. 1870년 발발한 프로이센 프랑스 전쟁 때 런던으로 피신, 그때 영국의 윌리엄 터너, 존 컨스터블 등 영국의 풍경화를 접하게 되었고 커다란 기술적 향상을 하게 된다. 1872년 귀국, 파리 근교 아르장퇴유에서 센 강을 주제로 많은 풍경화를 그려 인상파 양식을 확립했다. 1874년 제 1회 인상파전을 개최하고, ‘인상, 해돋이라는 작품을 출품하였다. 이 작품의 이름에서 인상파라는 명칭이 유래되었다. 1890년 지베르니로 이주하여 생을 마치기까지 작품 활동을 계속해 나갔다.

 



글목록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업자정보확인 WEB CATALOG
COPYRIGHT ⓒ HANAcoporation ALL RIGHTS RESERVED.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하나에스크로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바로가기